파이어 = 경제적자립 + 조기은퇴

블로그로 돈버는 방법 SEO 블로그 상단 노출 노하우(1부)

목차

머리말

1. 블로그 상위노출이란?

블로그 상위노출의 뜻

2. 효과적 블로그 상위노출

키워드 선정하기

정보성과 자료성 키워드

키워드 인기 판단방법

3. 블로그 상위노출방법

블로그 상위노출방법의 구분

블로그 상위노출방법의 기본

블로그상위노출

블로그 상위노출방법 학습법

4. 블로그 상위노출 조작

5. 블로그 상위노출 글 예시

6. 블로그상위노출 스페셜

스크랩 수 빠르게 늘리기

키워드마다 순위가 다르다?

블로그지수 늘리는 방법(파워블로그 만들기)

7. 블로그 상위노출 관리

블로그 상위노출 관리

블로그 검색노출 이후

검색누락 대처법

검색에서 제외되는 글

8. 잘못된 제목설정 습관

제목설정 방법 개선하기

9. 상위노출 어렵다면?

이런 키워드에 도전하라!

자료를 마치며

 

 

머리말

원시 시대부터 정보의 전달은 시작되어, 정보 전달 방법은 점차 기술적으로 변화해 왔다. 마침내 오늘날, 우리는 인터넷을 통해 쉽고 빠르게, 그리고 효과적으로 원하는 정보를 전할 수 있다. 그 방법들 중 하나가 바로 블로그를 이용하는 것이다.

그런데 어떤 블로그는 방문자 수가 많지만 다른 블로그는 그렇지 않다. 그렇다면 방문자 수가 많은 블로그를 효과적으로, 빠르게 만들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 그 방법은 바로 사람들이 많이 찾는 검색엔진에 자신의 블로그를 노출하는 것, 바로 블로그 상위노출일 것이다. 역으로 우리가 정보를 찾기 위해 검색을 하여 블로그를 방문해 보는 것을 생각한다면, 이해가 쉬울 것이다.

이번 자료에서는 블로그 상위노출의 방법에 대해 여러분께 쉽고 간단히 소개한다. 여러분께서는 이번 자료에서 소개하는 블로그 상위노출 방법으로 여러분이 원하는 정보를 많은 사람에게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바란다.

 

1. 블로그상위노출이란?

검색엔진에서 검색을 하면, 검색 결과 메인 영역에 블로그 글이 나타난다.

이러한 블로그 글을 보고 우리는 ‘상위노출 되었다’ 고 한다.

이번 자료에서는 이러한 네이버 블로그 상위노출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2. 효과적 블로그 상위노출

같은 블로그 상위노출이지만, 효과가 큰 상위노출이 있고 그렇지 않은 상위노출이 있다.

키워드를 잘 선정하여 진정으로 블로그 상위노출의 효과가 나타날 때, 그것이 바로 ‘효과적 블로그 상위노출’ 이다.

- 매번 키워드 상위노출 도전 시 그것이 과연 적절한지를 따져 보아 시간 낭비를 없앤다.

- 시간은 한번 지나면 돌아오지 않는다.

 

키워드 선정 방법

효과적인 블로그 상위노출을 위해서는 키워드가 잘 선정되어야 한다.

키워드는 다음과 같은 기준으로 선정한다.

1) 해당 키워드로 유입되는 방문자가 많은가?

2) 키워드가 실질적 목적달성에 도움되는가?

3) 우리가 해당 키워드에 도전하여 상위노출을 할 수 있는가?

4) 검색결과 블로그 영역이 지식iN 영역보다 상단에 있는가?

 

키워드 선정 과정

1. 유입되는 방문자 수를 확인한다.

네이버의 ‘자동완성’ 기능을 이용한다.

먼저, 운영 중인 블로그의 주제와 관련된 대표적인 키워드를 입력한다. : 엑셀

그러면 ‘엑셀 함수 정리’, ‘엑셀 단축키’ 와 같이 인기 있는 키워드가 검색 창 하단에 나타나게 된다.

그것들 중 비교적 상위에 있는 것이 비교적 유입되는 방문자 수가 많은 키워드이다.

다음 장에서 이어서 알아본다.

2. 대표 키워드 입력 결과 나타나는 상위 15개의 키워드를 확인한다.

이 때, 다음의 순서로 상위노출할 키워드를 선정한다.

1) 실질적 목적 달성에 도움되는가?(그렇지 않은 키워드 제외)

2) 도전할 수 있는 키워드인가?(그렇지 않은 키워드 제외)

3) 블로그 영역이 지식iN 영역보다 상단에 있는가?(그렇지 않은 키워드 제외)

4) 해당 키워드가 자동완성 목록의 상위에 있는가?(최상위에 있는 키워드 선정)

3. 만약 적당한 키워드가 없다면?

지난 장에서 알아본 방법대로 키워드 검사 결과 적합한 키워드가 없는 경우이다.

이 때는 4가지 조건에 종합적으로 해당되는 키워드들 중 최적이라고 판단되는 키워드를 선정한다.

4. 4가지 조건에 종합적으로 해당되는 키워드가 없다면?

파워포인트’ 와 같이 운영 중인 블로그 주제에 해당하는 다른 대표 키워드에 대해 조사한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